샌프란시스코의 몇몇 박물관이나 관광상품은 패키지로 이용하면 조금 저렴하다. 이런걸 citypass라고 하는데 내가 이번에 사용한 건 시티패스의 일종인 go San francisco이다. Go citypass는 샌디에고를 비롯해 다른 도시상품들도 있다.
Go San francisco의 경우 27개의 attraction에 대해 1일권,2일권,3일권,5일권이 있다. 사용시작일을 기준으로 정해진 일수동안 27개의 상품들을 한번씩 이용가능하다. 단기여행자들은 이 패스를 잘 안쓰는듯하다. 나는 장기거주자(약 1달)라서 샌프란의 모든 관광지를 다녀보고파서 이걸 사용하게되었고, 구매할땐 3일권과 5일권의 가격차이(약3만원)가 작다고 생각해 5일권을 샀으나 나중에 상품에 대해 제대로 알아본 뒤 후회했다. 단기여행자에게도,장기여행자에게도 3일권을 추천한다. 지금부터 사용후기를 적고자한다.
1. 구매처: 이 상품은 go San francisco를 검색해서 나오는 공식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klook이나 줌줌투어같은 여행상품 사이트에서 좀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능하다. 참고로 난 줌줌투어에서 샀는데 이 사이트도 klook에 있는 상품을 사들여서 한국인들에게 판매하고있었다. 즉 환불문의는 klook에서 하라고 나온다.
여기서 진짜 주의해야할게 있다. 이 사이트에 나온 27개 상품은 잘못나와있다. 줌줌이나 klook이 판매대행사이트라서 정보를 제대로 업데이트 안한것같은데 실제 구매하고나서의 이용가능 attraction은 줌줌투어에 나온것과 다르다.

이건 구매후 주는 pdf파일인데 이 안에 order number, confirmation code와 함께 바코드가 주어지고 각 상품에 대한 정보들이 상세히 나와있다. 공식사이트에 들어가도 다음과같이 나와있다. 하지만 줌줌투어엔 다음과같이 나와있다

이건 내가 엑셀로 상품별 특징을 정리한건데, 우측상단에 64/1d는 1일권 상품이 64달러임을 의미한다. 2일,3일,5일권의 가격을 적어놓은 것이며 이는 공식사이트보다 저렴하다. 각 상품별 휴관일과 위치는 pdf파일에,공식사이트에 잘 정리되어 나오므로 굳이 조사할 필요는 없는데 저땐 그걸 몰랐다.
내가 주황표시한것들은 줌줌투어상품엔 공식사이트엔 없는것들이다.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면 저것들이 없다. 그리고 go Car tour의 경우 30분상품으로 바뀐다.
샌프란의 SF MOMA근처 Visitor center에 가보면 go San francisco 팜플렛이 있는데 거기도 줌줌투어와 같은 구성으로 나오며, 구글에 go San francisco상품을 검색하면 구글후기에 뮤니패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는 후기가 나온다.
즉, 정리하면, 줌줌투어에 명시된 목록은 과거 go San francisco상품인듯하다. 어쨋든 지금은 업데이트가 된건지 상품구성이 변했는데, 내 생각엔 좋은상품들(주황표시)이 없어진것같다.
저중에 해본것도 있고 안해본것도 있어서 후기를 여기 정리하려한다. 그리고 상품구성상 3일상품만 사도 뽕을 뽑을 수 있기때문에 굳이 5일권은 권장하지 않는다.
댓글 영역